금강주택,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00% 분양완료
금강주택,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00% 분양완료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금강주택]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금강주택]

금강주택이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짓는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정당계약을 시작한 지 약 2주만에 전 가구 계약 마감에 성공했습니다.

24일 금강주택에 따르면 이달 9일 정당 계약을 실시한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이달 22일 마지막 가구 계약을 끝으로 총 438가구의 분양을 100% 완료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실시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전 타입 마감이라는 성적을 거두며 조기 완판을 예상케 한 바 있습니다.

단지는 애현초(2026년 3월 개교예정), 아산세교중(2025년 3월 개교예정), 이순신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해 있으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어린이물놀이터, 페어리파크 등 다양한 조경시설로 단지 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했습니다.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를 비롯해 타입에 따른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특화 공간 설계도 적용됐습니다.

금강주택의 높은 사업 안정성도 이번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입니다. 금강주택은 업계 평균 부채비율인 111.4% 보다 낮은 39.85%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동비율 286.86%의 탄탄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2023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아산탕정지구 내에서도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한 단지로서 학부모 수요의 관심이 특히 높았던 것이 이번 성적에 직접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한다”며 “또 금강주택이 처음으로 충청권에 공급하는 아파트임에도 지금까지 주택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 신뢰도와 타 단지 대비 우수한 상품설계, 합리적 가격 등이 맞물려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아산탕정지구 2-A1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8층, 5개동, 총 43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후분양 단지로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