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전시관"…LG전자, 3D 가상 전시관 오픈
"내 손 안의 전시관"…LG전자, 3D 가상 전시관 오픈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0.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누구나 모바일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상 전시관 운영
다양한 콘셉트의 전시존에서 올레드 TV 특장점 4S 소개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이미지.[자료제공: LG전자]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이미지.[자료제공: LG전자]

LG전자가 1일 '새로운 공간에서 경험하는 LG의 혁신(Experience LG Like Never Befor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IFA 3D 가상 전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0에 새로운방식으로 참여하기 위해 가상 전시회를 선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혁신적인 제품과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 솔루션을 기반으로 집에서의 삶을 새롭게 정의하고 이색적인 방식으로 제안했다"고 말했다.

가상 전시관은 PC나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고객은 마이크로사이트(http://exhibition.lg.com)에 접속해 PC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콘텐츠는 한국어·영어·독일어 등 여러 언어를 지원한다.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웹 버전에 접속해 바로 관람할 수도 있다.

가상 전시관은 LG전자가 2015년부터 매년 전시관을 꾸며온 메세 베를린 (Messe Berlin) 18홀을 그대로 옮겨놨다. 고객이 접속한 시간에 맞춰 베를린 현지의 낮과 밤을 구분해 표현한 전시관 입구를 포함해 전시 공간 전체를 실제와 동일하게 꾸며 고객들은 마치 전시장에 들어선 것처럼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고객은 도슨트(전시안내자)의 음성 안내와 함께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다. 전시된 제품을 클릭해 제품의 상세 이미지나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제품의 동작 원리나 구성 요소 등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고객이 가상 전시관 곳곳에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다양한 콘셉트(Concept)의 전시존에서 LG 올레드 TV의 '4S(Sharp·Speedy·Smooth·Slim)'를 소개한다.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들어내는 선명한 화질,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게이밍 호환 기능, 스무드(Smooth)는 역동적인 움직임도 생생하고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슬림(Slim)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관람객은 △압도적 화질과 음질의 '홈 시네마'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시하는 '게이밍 존' △스포츠 경기 관람에 알맞은 '스포츠 바' △월페이퍼, 갤러리, 롤러블 등 올레드의 폼팩터 혁신을 보여주는 '올레드 갤러리' 등 다양한 전시존에서 올레드 4S를 간편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LG 사운드 바, 엑스붐 고 포터블 스피커,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 등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존도 꾸몄다. LG 프리미엄 오디오 라인업은 英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이하 메리디안)'의 음향 기술을 적용했다. 메리디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조화롭게 접목해 원음 손실 없이 오리지널 사운드를 재현한다.

또 LG전자는 고객이 위생적인 공간에서 보다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LG 씽큐 홈(LG ThinQ Home)을 꾸몄다. LG 씽큐 홈은 현관, 거실, 주방, 세탁실 등 7개의 전시공간의 컨셉에 맞는 스마트 가전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가전제품과 LG 씽큐 앱을 연결해 인공지능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먼저 파악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을 시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 Service)를 다양한 제품을 통해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학습해 제품의 상태나 관리 방법을 씽큐 앱,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