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 인도 최대 임플란트 기업에 첫 수출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 인도 최대 임플란트 기업에 첫 수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큐비스-조인트 제품사진
▲큐비스-조인트 제품사진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를 인도 최대 임플란트 기업인 ‘메릴헬스케어(Meril Healthcare)’사와 약 5.5년 동안 최소 53대의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큐렉소에 따르면 인도에 본사를 둔 메릴헬스케어는 2006년 설립 후 임플란트를 비롯해 혈관 중재장치, 정형외과 보조제, 체외 진단, 기관 내 수술 및 ENT 제품 형태의 의료 솔루션 제조업체이다. 또한 인도, 미국, 독일을 비롯한 전 세계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0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 및 4천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다.

2019년 인도의 임플란트 시장은 약 23만 케이스로 전년대비 약 17% 성장했으며 이 중 메릴헬스케어의 시장점유율은 약 24%로 같은 기간 매출은 인도에서 6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정형외과 시장에서 가장 성장률이 높은 인도시장의 메릴헬스케어와 ‘큐비스-조인트’에 대한 대리점 계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메릴헬스케어와 함께 ‘큐비스-조인트’가 임플란트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고, 앞으로도 해외 지역적 특성에 따라 오픈 플랫폼 또는 특정 임플란트 회사와의 독점 사용 협력을 통해 큐렉소만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생각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큐렉소는 국내에서는 글로벌 및 국내 임플란트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솔루션’의 강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러 임플란트 회사들이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하여 자신의 마케팅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인 의사와 병원의 입장에서는 수술로봇에 대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특정 임플란트 회사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선택권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