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이네트웍스, 정보통신진흥법 및 공인인증서 폐지 최대 수혜주 [한양증권]
아이에이네트웍스, 정보통신진흥법 및 공인인증서 폐지 최대 수혜주 [한양증권]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양증권은 3일 아이에이네트웍스에 대해 20대 국회 본회의에서 양자 암호 및 통신 진흥책 관련 정보통신진흥법과 공인인증서 폐지법안이 통과되면서 관련 수혜를 누릴 것으로 분석했다. 

단,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태엽 연구원은 “통신3사는 본인인증을 제공하는 Pass 앱을 공동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개인정보 보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데이터는 주고받을 때 암호화-복호화 과정을 거치는데 이 과정에서 암호키는 필수적이며, 아이에이네트웍스의 QRNG칩셋모듈은 난수를 기반으로 암호키를 생성하므로 해킹이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 사설 인증서에 필수적인 칩으로 예상되며, 양자진흥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 또한 상당히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아이에이네트웍스는 SKT의 자회사 IDQ가 보유한 QRNG를 2.5mmX2.5mm의 초소형으로 패킹할 수있는 기술력을 갖췄다”며 “IDQ와 2년이상 협업한 끝에 개발된 것으로, 기술의 진입장벽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휴대폰 탑재를 시작으로 이후 자율주행, 클라우드, 사물인터넷등 보안이 요구되는 모든 분야에 폭 넓게 사용될 것으로 보이며 성장성은 어느 정도일지 추정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