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이, 中 전기차 부품 사업 기술료 47억 수취로 시제품 생산
아이에이, 中 전기차 부품 사업 기술료 47억 수취로 시제품 생산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래차 핵심 부품기업 아이에이가 중국 염성시 합자법인(JV)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에서 기술개발용역비 47억 원을 추가 수취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입금된 47억 원은 사업 2차년도에 받기로 한 기술개발용역비 630만 달러 중 선입금된 금액이다. 1차년도 기술개발용역비 120억 원(1050만 달러)은 지난해 11월 전액 수령했다.

아이에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등 글로벌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중국 염성 시정부와 진행 중인 전력모듈 사업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중국 시정부가 해당 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어 2차분 기술료가 당초 예상 일정보다 훨씬 앞당겨 입금되어 시제품 생산 준비 작업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는 아이에이가 지난해 7월 중국 염성 시정부와 중국 전기차 부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한 합자법인이다. 여기서 전력모듈과 전력제어기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아이에이는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에 전력모듈 및 전력제어 관련 기술용역을 제공하고 3년 동안 총 2100만 달러(약 257억 원)의 기술개발용역비를 받기로 했다.

기술개발용역비는 진행률을 기준해 수익으로 인식되며 원가율이 낮아 매출의 대부분이 영업이익으로 반영된다. 지난해에는 1차년도 기술개발용역비 120억원 중 63억원이 매출에 반영됐으며 올해 실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액이 40% 이상 성장하는 등 큰 폭의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올해 본격적인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흑자 기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