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동주택용지공급계획 설명회 개최
LH, 공동주택용지공급계획 설명회 개최
  • 권오철
  • 승인 2018.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권오철 기자] LH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 경기지역본부 사옥 1층 대강당에서 '2018년 공동주택용지 공급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연초에 개최되는 설명회는 건설업계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정기행사로 자리잡았으며, 올해에도 건설사‧시행사를 대상으로 LH 사업지구 공동주택용지 공급 일정과 물량을 소개하고, 향후 부동산시장 전망에 대한 주택산업연구원 김덕례 실장의 특별강연도 계획했다.

올해 공급물량은 109필지 415만m2로 지난해와 비슷하며, 69필지 270만m2는 추첨 또는 입찰을 통해 일반 매각하고, 5필지 15만m2는 뉴스테이 등 사업다각화 방식으로 매각한다.

사업다각화 공급물량은 건설사들이 사업에 직접 참여하거나 시공사로서 참여하는 물량이다.

그 외 35필지 130만m2는 대행개발, 설계공모, 민간참여공동사업 등으로 추진되며, 지난해 공고를 통해 공급대상자가 이미 확정됐다.

지역적으로는 수도권이 71필지 309만m2(전체물량의 75%), 지방권이 38필지 106만m2(25%)로 수도권 비중이 매우 높으며, 사업지구별 공급 일정 및 물량 등 상세한 설명은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상기 LH 판매보상기획처장은 “공동주택용지 물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사 및 시행사에게는 반가운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일반매각외에도 리츠, 기업형임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매각되고 특히, 수도권 비중이 높아 건설업계의 높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Tag
#L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