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협력사 초청 '동반성장 아카데미'..."실질적 지원 확대할 것"
LG이노텍, 협력사 초청 '동반성장 아카데미'..."실질적 지원 확대할 것"
  • 배태호
  • 승인 2019.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LG이노텍은 지난 1일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열었다. (사진제공-LG이노텍)
LG이노텍은 지난 1일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열었다. (사진제공-LG이노텍)

LG이노텍(대표 정철동)은 지난 1일 서울시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협력사 대표와 임원 130여 명을 초청해 ‘2019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동반성장 아카데미’는 LG이노텍이 협력사 경영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대화의 장을 통해 소통을 확대하는 자리입니다.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올해로 8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날 LG이노텍은 협력사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요 동반성장 프로그램들과 운영 현황을 공유했습니다. 현재 630억 원 규모 동반성장펀드와 협력사 테크페어, 기술 보호, 300여 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등 금융·기술·경영·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기술 보호에 취약한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산업보안 사례와 ‘중소기업기술지킴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산업기술보호협회가 시행하는 ‘보안닥터 지원사업’의 하나로, 중소기업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보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에서는 또 테크 트렌드 전문가로 손꼽히는 연세대 산업공학과 임춘성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초연결 시대의 성공전략’ 특강을 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기반이 되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새로운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변화를 주도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소개했습니다.

LG이노텍은 분임토의를 통해 협력사와 소통을 확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구매 부서장들이 직접 참여해 회사의 최근 사업 환경을 설명하고 협력사의 애로 사항과 상생 확대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이용기 LG이노텍 구매담당 상무는 “영속 가능한 근본이 강한 회사가 되기 위해 동반성장은 필수”라며 “협력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LG이노텍은 적극적인 상생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급으로 계량화한 지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