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주한호주대사관, '한-호주 퇴직연금 포럼' 개최
금융투자협회-주한호주대사관, '한-호주 퇴직연금 포럼' 개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금형 퇴직연금제도 성공적 도입 논의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와 주한호주대사관이 5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공동 개최한 '한-호주 퇴직연금 포럼'이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이번 포럼은 호주의 퇴직연금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한국형 기금형 퇴직연금제도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보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으며, 세미나에는 약 200여 명이 참석해 퇴직연금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시작에 앞서 한정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James Choi 주한호주대사관 대사, 권용원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축사를 통하여 포럼의 참석 소감 및 의미를 밝혔습니다.

한정애 의원은 축사에서 "한국의 노동여건을 반영한 기금형 퇴직연금제도의 도입을 통하여 노동자의 수급권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주한호주대사는 "오늘 포럼이 호주 연금제도가 한국 퇴직연금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환영사를 밝혔습니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한국과 호주의 연금산업 발전 논의에서 나아가 양국간 자본시장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날 행사 1부에서는 고용노동부 김경선 근로기준정책관은 ‘퇴직연금제도의 노후소득보장기능 강화를 위한 정책 과제’라는 주제의 기조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이어 2부와 3부에서는 한국과 호주의 국가별 발표, 양국 전문가들이 양국가의 퇴직연금 상황과 시사점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