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경쟁력=GS칼텍스 경쟁력” 허진수 회장, 협력사에 기술·컨설팅 등 지원 이어와
“협력사 경쟁력=GS칼텍스 경쟁력” 허진수 회장, 협력사에 기술·컨설팅 등 지원 이어와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18년 생산성 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2016년 이후 3년간 협력사 매출액 300억원 이상 증대 효과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프로그램 운영

 

허진수 GS칼텍스 회장 [사진=GS칼텍스]
허진수 GS칼텍스 회장 [사진=GS칼텍스]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가 협력사 생산성 혁신활동 지원을 통한 전략적 상생 협력 파트너십 강화 활동에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GS칼텍스는 오늘(6일) 오전 서초구 The-K호텔에서 GS칼텍스 관계자, 과제별 기술멘토 및 실무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생산성 혁신 고투게더(Go Together) 지원사업’ 중간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 눈길을 끈 대목은 협력사 지원사업 부문입니다. GS칼텍스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이 아니지만 지난 2016년부터 전략구매분야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협력사 지원을 위한 소요 비용을 출연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사업목적과 부합되게 진행되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등 연구개발 분야와 컨설팅 분야에서도 실질적인 지원을 해왔습니다.

지난 2016년 5개, 2017년 6개 협력사를 선정하여 1년 동안 각각 3천만원을 지원했고, 이 사업을 통해 2016년에 매출 증대 51억 원, 비용 절감 0.8억 원, 2017년에는 매출 증대 142억원 및 비용 절감 2억원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허진수 GS칼텍스 회장은 평소 “GS칼텍스의 기본 경쟁력은 고객사 및 협력사와의 유기적인 협업에서 시작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GS칼텍스는 고객사 및 협력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해 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