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다음달 공급 예정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다음달 공급 예정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짓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습니다. 대구에서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이며,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됩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37·59㎡ 총 30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84㎡ 143세대, 오피스텔 37·59㎡ 30실을 일반분양합니다. 후분양 아파트로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입니다.

더블 역세권 입지로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합니다. 이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KTX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합니다. 

또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이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동대구역~엑스코 등 대구 주요 역을 정차할 예정입니다. 단지 바로 앞 수성구민운동장역이 4호선의 출발역으로 확정된 만큼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입니다.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주변에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대구의 대치동 학원가로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합니다.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자리합니다. 또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습니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합니다. 대구어린이세상에는 동물원, 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대구 대표 도심 속 공원인 범어공원은 등산로,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지는 조합원 세대와 일반분양 세대 내부(창호, 가구, 주방, 욕실 등)에 동일한 고급 마감자재가 시공될 예정입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세대별 맞춤형 평면설계와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도 적용됩니다. 

단지 내에는 녹음과 잔디가 어우러진 그린플라자,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포켓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과 조화된 조경 시설이 조성됩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포레스트가든, 시니어가든 등이 마련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좋은 입지와 브랜드를 갖춘 신규 단지들은 여전히 경쟁력이 높다”며 “명문학군, 우수한 교통 및 생활시설에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춘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향후 미래가치까지 높아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