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바이오랩, 면역 질환 소재 'KBL382' 글로벌 권리 확보 확대
고바이오랩, 면역 질환 소재 'KBL382' 글로벌 권리 확보 확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바이오랩(대표 고광표)은 주요 면역 질환 소재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Lactobacillus paracasei) KBL382의 중국 및 싱가포르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고바이오랩은 주요 국가들을 대상을 해당 소재에 대한 특허를 지속적으로 취득하는 등, 글로벌 권리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KBL382는 뛰어난 항염증 및 면역 조절 기능, 장관벽 밀착 연접 강화 효과 등을 동물실험 등을 통해 검증한 바 있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고기능성 소재입니다. 염증상 장질환 모델에서 유의한 개선 효과를 보여, 효과적인 치료제로 개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KBL382는 안전성이 뛰어나 장기 복용에도 문제가 없으며, 경구 투여가 가능하여 환자의 편의성 역시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증 및 중증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경우 대부분 평생 약물을 투약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KBL382는 해당 환자들의 삶의 질을 크게 높여주는 혁신신약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현재 주요한 치료방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5-aminosalicylic acid 및 인플릭시맙(Infliximab) 등과의 병용투여를 통한 시너지 효과 역시 충분히 기대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당사는 핵심 소재인 KBL382의 글로벌 권리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단독 및 병용투여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한 후속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