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 설명회 개최
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 설명회 개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 18팀, 총 상금 3천500만 원 시상
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 설명회. [사진제공=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팍스경제TV]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오늘(12일) 서울 서초구 대한건축사협회 대강당에서 총 상금 3천500만 원 규모의 ‘2024 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은 공간복지에 대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습니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노후계획도시와 원도심 사이의 격차 해소 및 상생 발전 모색입니다.

이 날 설명회에선 이해를 돕기위해 강범준 서울대학교 교수가 ‘노후계획도시 정비의 도시설계적 출발점’에 대해, 김충호 서울시립대 교수는 ‘노후계획도시의 도시설계 계획안 탐색’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공모는 일반 공모 부문과 스튜디오 연계 부문으로 나눠 진행합니다.

일반 공모 부문은 국내 대학(원)생(전공무관, 휴학생 포함), 2년 이내 졸업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8팀을 대상으로 대상 1팀 1천만 원, 금상 2팀 각 500만 원, 은상 5팀 각 200만 원, 장려상 10팀 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합니다.

스튜디오 부문은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일까지 사전 신청해 선정된 강남대, 건국대, 고려대, 단국대, 연세대, 인천대, 인하대, 한남대, 한양대홍익대 등 총 10개 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스튜디오 프로젝트 시행비를 지원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공모 관련 질의응답은 전자메일을 통해 이달 22일까지 가능합니다.

김세용 공사 사장은 “청년들이 공간복지를 통해 공간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공간복지를 통해 도민 모두가 살기 좋은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