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스아이바이오, AACR서 항암제 파이프라인 ‘PHI-101’과 ‘PHI-501’ in vivo 연구 결과 발표
파로스아이바이오, AACR서 항암제 파이프라인 ‘PHI-101’과 ‘PHI-501’ in vivo 연구 결과 발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대표 윤정혁)는 미국암학회(AACR) 연례 학술회의에서 주요 항암제 파이프라인 ‘PHI-101’과 ‘PHI-501’의 생체 내(in vivo) 효능 등 연구 결과 2건을 포스터 발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AACR은 오는 4월 5일(현지 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종양 분야 세계 최대 규모 암학회로,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이번까지 5회 연속 참가 중입니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될 연구 내용은 PHI-101과 기존 백혈병 치료제를 병용요법으로 투여했을 때 생체 내 효능과 PHI-501의 악성 흑색종 치료에 대한 생체 내 효능 평가 결과입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우선 재발 또는 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 PHI-101의 생체 내(in vivo) 효능 평가 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기존 승인된 AML 치료제인 베네토클락스(Venetoclax) 또는 아자시티딘(Azacitidine)과 PHI-101의 병용 투여 시 생체 내 효능을 평가했으며 이는 재발한 FLT3 돌연변이 AML 환자군 가운데 PHI-101의 치료 환자군을 확장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PHI-101은 단독요법 외에도 베네토클락스와 병용요법에서 모두 쥐의 생존 기간을 연장하는 항암 효과를 보였다고 전했으며 PHI-101과 아자시티딘 또는 베네토클락스의 시너지 효과도 확인됐다고 알렸습니다. 

남기엽 파로스아이바이오 신약 개발 총괄 사장(CTO)는 “글로벌 신약 파이프라인을 갖춘 AI 신약 개발 바이오텍으로 거듭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세계 최대 암학회 AACR 참석으로 글로벌 기술이전 및 파트너십 기회를 적극 모색해 파이프라인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