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IndySDK 튜토리얼 성공적 개최..."로봇제어 기술 혁신 생태계 구축"
뉴로메카, IndySDK 튜토리얼 성공적 개최..."로봇제어 기술 혁신 생태계 구축"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 19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에서 관계자들이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 [사진=뉴로메카]
제 19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에서 관계자들이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 [사진=뉴로메카]

뉴로메카가 지난 22일 한국로봇학회에서 개최한 제19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KroC 2024)에서 협동로봇 인디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인 IndySDK의 튜토리얼 및 심화 연구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협동로봇 인디의 최신 로봇제어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IndySDK 활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카이스트 김민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뉴로메카 허영진 CTO, 카이스트 한지완 박사과정 연구원, 포스텍 고동우 박사과정 연구원이 발표자로 참여했습니다.

뉴로메카의 허영진 CTO는 알고리즘 개발자들을 위한 IndySDK의 아카데믹 라이선스 활용 및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소개하며, 기존의 상용화된 로봇에서 하지 못했던 관절 토크를 직접 입력하고, 사용자 정의 로봇 제어기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어 연구 생태계 구축, 학교 및 연구소와의 협력, 기술 이전 전략에 대해서 발표했습니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이번 튜토리얼을 통해 연구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한 연구 결과가 실제 산업용 협동로봇에 자유롭게 적용될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튜토리얼에서 공개된 알고리즘들은 많은 부분 뉴로메카 협동로봇의 제어기에 빠르게 적용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한국의 로봇 기술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자들에게 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