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탄소중립 실천하고 사업지원 받으세요
산림탄소중립 실천하고 사업지원 받으세요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림청, 30일~2월 19일까지 2024년도 산림탄소상쇄사업 지원사업 공모 
[사진제공=산림청]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 참여자를 오늘(30일)부터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은 산림·도시숲 등 탄소흡수원을 조성하거나 목재품·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 이용을 활성화하는 등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사업에 대해 사업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사업을 통해 확보한 흡수량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형'과 순수한 사회공헌 목적의 '비거래형' 사업이 있으며 사업대상자 선정 시 사업의 모니터링 결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절차를 포함한 '거래형' 사업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컨설팅·모니터링 품질 제고를 위해 컨설팅 기관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사업계획서, 모니터링, 검증을 동시에 시행합니다.

사업규모에 따라 신규 사업자에게는 사업계획서 컨설팅 비용 최대 1000만 원, 기존 사업자에게는 모니터링 비용 최대 1400만 원, 검증 비용은 최대 500만 원 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 또는 산림탄소등록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산림탄소상쇄제도의 활성화는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라며 "산림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기업과 산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