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부곡스포츠센터 천정 누수에 현장점검 실시
의왕시의회, 부곡스포츠센터 천정 누수에 현장점검 실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의회 김태흥‧박현호‧한채훈 의원, 시설물 점검 진행
시의원들 “시설 이용 시민 불편 해소 위해 신속한 조치 필요”
의왕도시공사가 관리하는 부곡스포츠센터 2층 여성탈의실 천장이 누수로 인해 사용금지 된 구역 (1)
의왕도시공사가 관리하는 부곡스포츠센터 2층 여성탈의실 천장이 누수로 인해 사용금지 된 구역. [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의왕=팍스경제TV] 의왕도시공사가 관리하는 체육시설 건물 천정에서 누수 현상이 일어나 시민 불편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돼 의왕시의회가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의왕시의회 김태흥(더민주, 내손‧청계동), 박현호(무소속, 고천‧부곡‧오전), 한채훈(더민주, 고천‧부곡‧오전)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정책지원관 등은 4일 의왕시 삼동에 소재한 부곡스포츠센터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들은 시설물을 점검한 결과, 2층 여성 탈의실 천정이 누수로 인해 상당 부분 훼손됐고, 훼손된 구간의 사물함은 사용 금지와 출입제한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천정 누수로 안전상 감전사고 문제와 전기화재사고 발생 위험의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는 것이 이들의 의견입니다.

현장방문 시설점검을 하고 있는 의왕시의회 김태흥,한채훈,박현호 의원 (1)
현장방문 시설점검을 하고 있는 의왕시의회 김태흥, 한채훈, 박현호 의원. [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의원들은 “만약 천정 누수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매우 끔찍하고 일어나선 안 될 일”이라며 “스포츠센터 시설 이용객과 시민들이 큰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에 의왕도시공사 경영사업본부 생활체육처는 명확한 누수 원인 규명과 신속하고 정확한 보수공사와 철저한 재발방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시민 불편을 제보받고 현장점검에 나서기 전에 의왕도시공사는 경영사업본부 차원에서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고, 의왕시청 체육청소년과는 도시공사가 시설관리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 시민들의 만족도 제고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시설 담당자는 “오는 7일 시설개선 공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