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방사청과 '장보고III·배치II 3번함 건조 본계약' 체결..."1조1020억원 규모"
한화오션, 방사청과 '장보고III·배치II 3번함 건조 본계약' 체결..."1조1020억원 규모"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화오션이 건조중인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은 방위사업청과 ‘장보고III 배치(Batch)-II 3번함 건조사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2일 밝혔습니다. 계약 금액은 약 1조1,020억원 규모입니다.

이번에 본계약을 체결한 장보고III 배치(Batch)-II 3번함은 2031년 12월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해 전력화 할 예정입니다.

장보고III 배치(Batch)-II 건조 사업은 명품 잠수함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장보고III 배치(Batch)-I 대비 길이와 수직발사관 등 무장을 늘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장보고III 배치(Batch)-II 잠수함은 세계 최초로 공기불요 추진체계(AIP)와 리튬이온전지를 결합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장보고III 배치(Batch)-I 보다 진일보한 것으로 핵추진 잠수함을 제외한 현존하는 디젤추진 잠수함 중 최강의 무장과 최장의 잠항능력을 가진 잠수함입니다.

한화오션은 이번 수주를 위해 원가 절감을 위한 혁신 기술 개발에 매진해왔다고 전했습니다.

한화오션은 이번 3번함 수주를 계기로 잠수함 해외 수출에 있어서도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1~2번함 건조를 통해 장보고III 배치(Batch)-II 잠수함 성능을 검증받았다면 3번함 건조를 통해 완성형 잠수함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