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구로병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의료 인공지능 도약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고려대 구로병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의료 인공지능 도약 위한 협력 체계 구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전경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전경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G밸리의료기기지원센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김세종)과 의료 인공지능 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 알고리즘 성능목표 검증, 인허가 기술지원, 시험평가 등 기술개발 全주기 지원 ▲기업 지원을 위한 의료 데이터 활용, 공간 활용, 기타 기술지원 ▲의료기기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인허가 기술지원, 시험평가 및 기술개발 지원 등 의료인공지능 기업을 위한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약속했습니다. 

특히 용환석 고려대 구로병원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사업 총괄책임자(영상의학과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의료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고려대 구로병원은 2021년부터 서울시가 의료기기 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미래의료기술 융합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조성한 ‘G밸리 의료기기 개발 지원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고려대 구로병원은 G밸리 및 서울시 소재 의료기기 기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