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의료로봇 3분기 누적 71대 공급...'지난해 62대 대비 초과 달성'
큐렉소, 의료로봇 3분기 누적 71대 공급...'지난해 62대 대비 초과 달성'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역별 의료로봇 공급 대수 및 비중 추이
▲지역별 의료로봇 공급 대수 및 비중 추이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3분기(누적) 기준 총 71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지난 해 전체 62대를 3분기만에 초과달성 하였다고 12일 밝혔습니다. 

3분기(누적) 71대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59대,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2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7대 및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3대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에는 수출이 급증함에 따라 해외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했으며 2020년 해외 매출 비중 27.8%에서 올해 3분기(누적) 70.4%로 성장함으로써 큐렉소는 국내 유일 ‘K-의료로봇’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고 풀이했습니다. 또한, 의료로봇의 공급 증대에 따라 수술 케이스 및 소모품 매출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소모품 매출 추정치를 살펴보면 3분기(누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성장함으로서 수익성 증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큐렉소 관계자는 "지난 6월 말 뉴로메카와 체결한 큐비스-조인트의 ‘로봇-암(Robot Arm) 200대 계약’을 위한 시험용 초도품을 제작 완료하였으며 4분기 중 성능 테스트를 통한 품질 안정화 및 상용화 절차를 마무리하고 2024년 1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로 인하여 로봇-암(Robot Arm) 원가의 약 4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어 수익성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인도 메릴 헬스케어를 통해 인도 이외의 여러 국가에서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 러시아에 공급된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인허가 역시 올해 내로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어  2024년부터 러시아 向 신규 공급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