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그룹 역량 결집해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과 양국 연대 강화에 힘 보탤 것”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그룹 역량 결집해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과 양국 연대 강화에 힘 보탤 것”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6일 포스코센터를 방문한 우크라이나 의원단과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포스코그룹은 최정우 회장이 지난 6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방한 우크라이나 의원단과 만나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초청으로 방한한 우크라이나 안드리 니콜라엔코 의원과 세르히 타루타 의원은 전후 재건 사업 협의를 위한 기업 방문 일정으로 포스코센터를 찾아 최정우 회장과 환담을 나눴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면담에는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도 참석했습니다.

최 회장은 “대한민국 정부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고, 포스코그룹을 포함한 한국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양국의 연대는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하고, “종전과 동시에 재건 사업에 착수할 수 있도록 포스코그룹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재건 사업에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안드리 니콜라엔코 의원은 “전쟁으로 상처 입은 우크라이나를 재건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우크라이나를 건설하는 데 있어 포스코그룹이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포스코그룹을 도와 우크라이나 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고 상호 간의 협력이 성과를 맺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습니다.

포스코그룹은 올해 3월에 ‘우크라이나 재건TF’를 발족하고 TF를 중심으로 ▲철강 ▲식량 ▲이차전지소재 ▲에너지 ▲인프라 5개 사업 영역에서의 재건 사업 참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철강은 우크라이나 정부의‘철강 재건 프로그램’을 통해 철강 생산용 에너지 발전, 친환경 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다각도로 추진합니다.

식량 사업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2019년부터 우크라이나 미콜라이우州에서 운영 중인 곡물 터미널의 판매량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한편, 현지 기업과의 이차전지소재 및 에너지 분야 사업 협력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프라 사업 관련해서는 공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스틸 모듈러 주택을 재건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양국 정부와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포스코그룹은 전쟁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환경 지원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포스코그룹은 글로벌 영리더 프로그램(Global Young Leaders Program)을 통해 우크라이나 현지 우수 대학생에게 1년간 포스텍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