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23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 개최…"사업설명회, 사업화 자금 등 지원"
포스코, '2023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 개최…"사업설명회, 사업화 자금 등 지원"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가 6일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에서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M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IMP는 국내 대기업 중 포스코가 최초로 시작한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포스텍 김성근 총장, 포스코홀딩스 김지용 미래기술연구원장,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투자사 및 창업유관기관, 스타트업 대표, 포스코그룹 임직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김학동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포스코는 IMP를 통해 역량 있는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벤처 생태계 강건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친환경 미래소재 기업을 향한 신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 공모 및 대학기술지주 추천을 통해 올해 상반기 선발된 12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투자설명회(IR)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선발된 기업들에게는 IMP 투자펀드를 통해 현재까지 총 31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졌고 서울경제진흥원에서도 각 기업에 사업화 자금 10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포스코는 2011년 IMP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153개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총 263억원을 투자했고 이 중 80여 곳이 미래 유망 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인 TIPS 기업에 선정되는 등 IMP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