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호반건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 호반건설의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사진
 호반건설 관계자들이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이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의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폭염 대비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은 폭염 속 야외 작업이 많은 근로자들을 위해 변부섭 호반건설 안전부문 대표 직접 현장을 방문해 현장과 근로자들을 살폈습니다.

호반건설은 지난 6월부터 혹서기를 대비해 자율점검을 실시했고, 휴게공간 등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점검을 통해 폭염 속 근로자 휴게공간, 휴게시간 준수, 현장의 운영상황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고 호반건설은 설명했습니다.

호반건설은 현장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휴게공간을 설치했고, 이동식 에어컨을 비치했습니다. 또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통해 관련 지식과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혈압을 주 1회 이상 측정하면서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으며, 외부 온도와 공사 여건 등을 감안해 아이스크림 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호반건설은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휴게공간을 확충하고, 강제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등 폭염 대비에 노력하고 있다”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호반건설은 안전보건 조직 강화, 전국 현장의 합동안전점검 진행 등 건설현장 안전과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호반건설은 10대 건설사 중 유일하게 ‘2023년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자체심사·확인 업체’로 지정됐고, 최근 2년 8개월간 사망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