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동대문구청과 ‘고독사 위험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hy, 동대문구청과 ‘고독사 위험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y가 동대문구청과 손잡고 고독사 예방에 앞장선다.

hy는 24일 동대문구청과 ‘고독사 위험가구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정명수 hy 강북지점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의 골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의 안부 확인 및 건강음료 전달입니다. 총사업비는 1억원으로, 개별 지자체와 맺은 협약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협약에 따라 hy는 제품 전달과 안부 확인을 담당한다. hy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가 대상자 1,061명에게 자사 건강음료를 전달합니다. 사업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제품 배송 시 건강 이상 등 특이사항을 발견하면 동대문구청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위기 상황을 예방합니다.

동대문구청은 지원 대상자 선정 및 관리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합니다.

정명수 hy 강북지점장은 “hy는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사회 고독사 예방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고독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사망자는 3,300여명으로, 4년 전 대비 40% 늘었습니다. 고독사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hy는 관련 사업인 ‘홀몸노인돌봄활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3년 상반기 기준 누적 지원 금액은 160억원에 이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