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취업설계·맞춤형 인재채용’의 장 마련
충남교육청 '취업설계·맞춤형 인재채용’의 장 마련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열려
(사진5) 1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개막행사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1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팍스경제TV] 충남교육청은 오늘(1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행사로 ‘2023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개막식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충남도의회·산업체·교육지원청 등 기관 대표 22명이 함께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직업교육 정책 홍보관 △유관기관 홍보관 △취업준비관 △현장면접관 등으로 구성·운영됐으며, 46개 업체·6개 관련기관·직업계고 학생 3천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취업진로 설계에 도움을 줬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다른 일자리 박람회완 달리, 행사 전에 서류전형을 마감하고 행사 당일에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적성에 맞는 기업을 충분히 검토한 뒤 선택하고 기업체는 간소화된 채용절차로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1, 2학년 학생들은 3학년 선배들의 면접을 직접 참관하면서 취업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김 교육감은 “4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하며 우리 학생들의 취업진로 설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며 “오늘 진행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비롯한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으로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행복한 취업설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1) 1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홍보 부스 참가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18일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홍보 부스 참가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