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뉴로메카'와 의료 로봇 및 제어기 개발 협력...'200대 의료 로봇 매니플레이터 구매 계약 체결'
큐렉소, '뉴로메카'와 의료 로봇 및 제어기 개발 협력...'200대 의료 로봇 매니플레이터 구매 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공관절수술로봇 _큐비스-조인트(모델명  CJ150)
▲인공관절수술로봇 _큐비스-조인트(모델명 CJ150)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로봇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뉴로메카와 의료 로봇 매니플레이터를 비롯한 주요 모듈에 관한 구매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구매 계약은 지난 4월 큐렉소와 뉴로메카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의 결과물입니다. 

큐렉소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인공관절 수술 로봇의 시제품 매뉴플레이터를 공급받아 품질 점검을 마친 후 2024년에 생산될 의료 로봇에 적용할 계획이며 품질과 수급의 안정화,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뉴로메카와의 파트너십은 단기적으로 양사 이익을 도모하는 동시에, 향후  최적의 의료 로봇 및 제어기 개발에 있어 양사가 협력을 공고히 하여, 큐렉소의 새로운 의료 로봇 기술의 개발과 가치를 차별화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며 “또한 국내 로봇산업 생태계에서 대표 의료 로봇 기업인 큐렉소의 역할과 가치를 증명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큐렉소는 새로운 전문 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모든 의료시설에 우리의 enable 및 robotics technology를 확대하는 글로벌 의료로봇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