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4회째 우수기관 선정
안양시,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4회째 우수기관 선정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대호 시장 “청년정책이 곧 경쟁력…청년특별도시 조성에 최선 다할 것”
안양시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팍스경제TV] 경기 안양시가 2023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선정은 지난 2019년 종합대상, 2021년과 2022년 정책대상에 이어 4회째 청년친화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남다릅니다. 

시에 따르면,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미래가 청년들을 위한 정책·입법·지원·소통분야의 성과를 심사해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을 표창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시는 시정 전반에 청년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상시 인재등록 시스템 ‘청년인재풀 운영’과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행복인턴십’, 숨은 청년 인재를 발굴해 시상하는 ‘안양시 청년상’ 시상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시의 단계별 청년주거 지원사업인 △39세까지 확대한 안양청년월세지원 △청년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신혼부부 주택매입 및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2028년까지 3천100여 세대 장기적인 청년주택 공급 등은 청년의 안정적인 생활지원책으로 심사위원들에게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2018년 11월부터 청년정책 전담부서를 신설해 일자리·주거·문화복지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도 우수사례로 꼽혔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정책이 곧 안양시의 경쟁력”이라며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온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를 준비하며 도전하는 청년에게 든든한 협력자가 되는 청년특별도시 안양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9월16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