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지사, 국민의힘에 핵심사업 정부안 반영 협력 요청
김관영 전북지사, 국민의힘에 핵심사업 정부안 반영 협력 요청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입법 등 주요 현안 전북에 ‘힘’이 되어달라 당부
1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북도]

[전북=팍스경제TV]전북 김관영 도지사가 국가예산 확보ㆍ현안 해결을 위해 정치권과 협치와 소통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김 지사는 1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전북도‘ 24년 국가예산 핵심사업의 정부예산안 반영과 도정 현안 입법 등 현안 해결에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김가람 최고위원, 송언석 예결위 간사, 이용호 의원 등 당 핵심 인사에게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김관영 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 법안의 초당적 발의부터 국회 행안위‧법사위‧본회의 통과에 이르기까지 협치가 없었다면 이뤄내기 힘든 일이었다”라며 ‘24년 출범을 앞두고 모든 역량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지사는 예산정책협의회에서‘24년 국가예산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의 동력원이 될 예산임을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에서 전북도민들께 약속한 경제발전과 민생안정, 전북의 새로운 도약과 상승을 뒷받침할 국가예산 확보에 강력한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미래형 교통수단인 하이퍼튜브 핵심기술의 선제적 개발 및 검증을 통한 신산업에 대한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하이퍼튜브 기술개발사업’의 조속한 예타 통과와 국비 반영을 건의했습니다.

정부의 수소경제 정책 방향에 따라 글로벌 청정수소 산업의 주도권 확보 및 전주기 수소산업 육성 토대 마련을 위한‘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조속한 예타 통과와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첨단 시설원예의 농업기반 구축을 통한 청년농의 스마트팜 창업 기회 제공과 스마트팜 전후방산업 육성을 위한 ‘새만금 스마트팜 온실단지 조성’사업과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바이오산업에 대한 신속한 추격 및 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지덕권 친환경 산림고원 조성’사업이 정부예산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지원도 당부 했습니다.

또한, 가장 한국적인 문화를 보유한 전북에서 K-문화가 콘텐츠로서 세계의 문화산업을 선점할 수 있도록 ‘K-문화 콘텐츠지원센터 건립’사업의 국비 반영에 관심과 지원도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차전지 실시간 고도분석센터 구축 △전북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 △새만금 국가정원 조성 △무장애 국립예술공연장 건립 △국제 태권도사관학교 설립 사업의 예산도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또, 도정 현안 입법인 △전북특별법 전부개정법률안 △국립의학전문대학원법 제정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개정 등이 국회 통과를 요청했습니다.

대규모 단일부지가 기조성돼 즉시 투자가 가능하고 신속한 확장도 용이한 새만금에‘전북 이차전지 특화단지’가 지정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습니다.

속도감 있는 새만금 개발과 재정투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새만금 사업 기반시설(SOC) 예비타당성조사 일괄 면제 △새만금신항 적기 구축 및 배후부지 재정 전환에 대해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