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새로운 로봇 서비스 사업 진출'...'뉴로메카'와 의료로봇 분야 발전 위한 파트너십 체결
큐렉소, '새로운 로봇 서비스 사업 진출'...'뉴로메카'와 의료로봇 분야 발전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큐렉소 이재준 대표(우측)와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좌측)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협동로봇 기반 로봇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주식회사 뉴로메카’와 의료로봇 분야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협력체계 확립을 통해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추진한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국내 대표 일괄 로봇 솔루션을 가진 뉴로메카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큐렉소는 의료로봇 전문회사로서 향후 사업의 발전과 사업 영역의 확대를 위해 현재 의료로봇의 매뉴플레이터의 안정적인 공급 및 원가절감, 의료서비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조인트 모듈 및 매뉴플레이터 확보, 새로운 로봇 서비스 사업 발굴과 사업 진출을 단기 및 중기의 핵심적인 사업 과제로 판단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큐렉소가 가진 전문서비스 로봇 분야와 뉴로메카가 가진 로봇 제조 플랫폼 사업 영역에 대하여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통해 로봇산업의 새로운 생태계와 표준을 제시하여 양사의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각 분야를 선도하는 파트너와 MaaS(manufacturing as a service) 비즈니스를  통해 다양한 시장에서 효율적이고 빠른 성공을 만들겠다. 의료로봇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큐렉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갖게 되어 기쁘다. 뉴로메카의 메뉴플레이터, 제어기, 액추에어터가 제조, 서비스 영역을 넘어 의료 영역에서도 경쟁력 있음을 증명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