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비수기인 1분기 '의료로봇 최대 공급 갱신'...'국내 6대·해외 17대 공급'
큐렉소, 비수기인 1분기 '의료로봇 최대 공급 갱신'...'국내 6대·해외 17대 공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큐렉소, 분기별 의료로봇 공급 추이
▲큐렉소, 분기별 의료로봇 공급 추이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1분기 23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분기 기준 공급 대수를 연속적으로 경신하였다고 3일 밝혔습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1분기 23대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20대,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1대 및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2대입니다. 

회사는 지난 해부터 국내 보다 해외 공급 대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해외 공급은 2020년 5대를 시작으로 2021년 7대, 2022년 33대로 급증하였으며 올 1분기 역시 전체 공급 대수 중 74%인 17대를 해외 시장에 공급하게 되었는데 이는 메릴 헬스케어를 통한 인도 지역 수출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큐렉소 관계자는 “인도 向 큐비스-조인트 수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인도에 설치된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로봇수술이 대중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 국가로서 수술로봇의 공학적 성능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임상 적용에 적극적인 국가로 평가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큐렉소는 지난 해 말 메릴 헬스케어와 인도 이외 30여 개국 공급에 관한 추가 계약으로 개별 국가의 인허가 완료 후 인도 이외 국가 向 추가 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