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국힘, '허위사실 유포' 민주당 정미섭 부의장 사퇴 촉구
오산시의회 국힘, '허위사실 유포' 민주당 정미섭 부의장 사퇴 촉구
  • 김장중 기자
  • 승인 2023.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민의힘 오산시의원들이 '허위경력'으로 벌금 200만원을 구형받은 민주당 정미섭 부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김장중기자]
국민의힘 오산시의원들이 '허위사실 유포'로 벌금 200만원을 구형받은 민주당 정미섭 부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장중기자]

[오산=팍스경제TV] 경기 오산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정미섭 부의장에 대한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오산시의회 이상복·조미선 의원은 오늘(27일)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해 6·1 지방선거 과정에서 교수가 아님에도 교수 명함을 배포해 '학력·경력 위조 사실'로 검찰로부터 벌금 200만원을 구형받았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허위 사실로 유권자를 속여 비례대표에 당선된 시의원이 자성하기는 커녕 제275회 오산시의회 제2차 본회의장에서 오히려 이권재 시장의 자격 여부를 시시비비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지난 지방선거 오산시의회 비례대표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50.49%)과 국민의힘(49.50%)은 1%p 미만의 근소한 득표 차를 기록했습니다.

이 의원 등은 "지금이라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시민들에게 상실감을 안겨준 정 의원은 즉각 사죄하고 책임져야 한다"며 "(비례대표)공천권을 쥔 민주당 안민석 지역위원장에게도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습니다.

이어 "정 의원은 법원의 벌금 판결 유무를 떠나 허위사실로 시의원에 당선된 것인 만큼, 시민을 속이고 시의회 명예를 실추시킨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즉각 사퇴해야"한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