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시도', RE100 최적지로 부각..."재생에너지 전력에 대한 수요 크게 증가"
'솔라시도', RE100 최적지로 부각..."재생에너지 전력에 대한 수요 크게 증가"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2.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2 전라남도 투자유치설명회 [사진=한양]
2022 전라남도 투자유치설명회 [사진=한양]

전라남도 해남에 조성중인 기업도시 솔라시도가 RE100 실현의 최적지로 부각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솔라시도는 보성산업, 한양 등 보성그룹 관계사와 전라남도, 전남개발공사 등 공공이 함께 설립한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이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 일대에 조성 중인 대규모 민관공동 도시개발사업입니다.

솔라시도는 전라남도가 14일 기업인들을 초청해 전라남도의 자원과 산업여건 등 투자 환경을 소개한 투자유치설명회에 참가해 RE100 실현 최적지 솔라시도를 소개하고, ‘재생에너지 허브 터미널’로 조성될 솔라시도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이날 투자유치설명회에는 글로벌 에너지그룹인 아람코, 포스코홀딩스, 맥쿼리캐피탈, 현대자동차 등 국내외 유수기업들이 참석했습니다.

솔라시도가 국내기업의 RE100 실현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는 것은 최근 RE100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면서 재생에너지 전력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솔라시도는 오는 2025년까지 인근 염해농지를 활용해 300MW 규모의 재생에너지 공급시스템을 갖추고 재생에너지 생산·공급·소비가 동시에 가능한 ‘재생에너지 허브(Hub) 터미널’을 구축해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에 입주하는 RE100 기업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