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이달 공급...오션뷰 갖춘 복합단지
대우건설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이달 공급...오션뷰 갖춘 복합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10.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서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을 10월 중 공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아파트 400가구 및 오피스텔 584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입니다. 이번 공급 물량은 오피스텔 총 584실이 대상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 MTV (시화멀티테크노밸리)는, 경기도 시흥시 및 안산시 일원 대지면적 약 9.99k㎡에 총 사업비 3조6000억원을 투입, 주거 ∙ 산업 ∙ 관광 ∙ 레저 ∙ 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도시입니다. 약 1만 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주거단지를 비롯, 대규모 관광자원의 개발이 완료됐거나 진행 중입니다. 인근 대부도 ∙ 오이도 등 서해안 관광자원 및 시화호 관광클러스터와의 연계를 통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해양레저 관광의 거점이 될 전망입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입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도달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 ∙ 평택시흥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합니다. 또한,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시화 MTV까지의 이동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송도국제도시의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은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였고, 생활공간 내부는 전실 4.5m 층고의 듀플렉스 (복층) 설계를 적용해 오션뷰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일부 타입을 제외한 대다수 타입에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서해 및 시화호 ∙ 웨이브파크 등 조망권도 확보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아 레저수요가 크게 늘면서, 다양한 레저 인프라를 일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은 관광레저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시화 MTV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탁 트인 바다 조망권 및 특화설계, 커뮤니티 등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북섬 푸르지오 디오션 오피스텔 2022-10-12 12:02:33
시화MTV 거북섬 푸르지오 디오션 대표번호 1800-1480
문자상담 : 010-3082-3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