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공개...신흥주거타운 용강지구 중심 단지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공개...신흥주거타운 용강지구 중심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의 견본주택을 오는 30일 열고 공급에 나선다고 28일 밝혔습니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2세대로 조성됩니다.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광양시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하면서 각종 규제가 완화됐는데요. 이에 따라 전매제한이 없고,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LTV) 역시 최대 70%까지 적용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며 서광양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용강지구에는 이번 단지를 비롯해 약 4000여 가구가 공급될 계획으로, 대부분 대형건설사의 1군 브랜드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여기에 인근 목성지구에 계획된 약 6600가구의 대단지가 들어서면, 향후 사업지 일대는 약 1만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입니다.

단지 인근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순천이나 여수, 동광양 등 타 지역을 수월하게 오갈 수 있습니다. 특히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익신일반산업단지, 광양항서측배후단지 등 인근 주요 산업단지까지는 차량을 통해 약 2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광양터미널, 경전선 광양역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합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에 조망권까지 갖춘 우수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데다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다수의 브랜드 단지 분양과 함께 신흥주거중심지 도약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