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SK퓨얼셀, 세 번째 국내 부품 공급 업체로 텍슨 선정
블룸SK퓨얼셀, 세 번째 국내 부품 공급 업체로 텍슨 선정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블룸SK퓨얼셀 로고 [사진제공=블룸SK퓨얼셀]

블룸에너지와 SK에코플랜트의 합작법인인 블룸SK퓨얼셀이 텍슨(Texon)을 세 번째 현지 승인 공급업체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공급망 확대와 국내 수소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텍슨은 판금 제조 및 조립에 특화된 고품질 인클로저(enclosure) 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인클로저는 수소 연료전지 장비 설치 시 우천, 온도 변화 등 외부 환경의 노출로부터 내부 구동 장비를 보호하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 텍슨은 지난 20년간 대기업에 통신/ESS Enclosure를 공급하며 개발 및 제조 능력과 제품의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랜디 아후자(Randy Ahuja) 블룸 SK퓨얼셀 사장은 "블룸 SK퓨얼셀은 한국의 대표적인 기계 부품 제조업체인 텍슨과의 새로운 협력을 기대한다"며 “텍슨은 최고 수준의 연료 처리 시스템과 모듈 구성 요소가 패키징 된 블룸에너지의 연료 처리 시스템을 위한 인클로저 솔루션을 제조 및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양사 간의 협력은 글로벌 공급망이 경색된 상황에서 블룸에너지의 SOFC 시스템 공급망 탄력성을 강화하고, 블룸SK퓨얼셀 공급업체인 LS알스코와도 협력하며 국내 수소 에너지 생태계 구축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국내 제조업체인 텍슨의 인클로저 제품은 블룸에너지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로 수출처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랜디 아후자 사장은 "텍슨을 세 번째 공급사로 선정함으로써 국내 기업과 수소경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며, "정부의 수소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내 협력사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