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역할 모색...주거관련 학회와 정책토론회 가져
LH,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역할 모색...주거관련 학회와 정책토론회 가져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민 주거안정 실현을 위한 정책세미나 포스터 [사진제공=LH]

LH가 오는 28일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한국주거복지포럼과 함께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을 위한 공공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반지하 등 재해취약주택 문제 해소와 자립준비청년 및 발달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거 관련 전문가와 함께 공공의 역할과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세미나는 서울 서초구 엘타워(별관 스포타임 5층 멜론홀)에서 진행되며, 기조강연, 주제발표,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유튜브 ‘주거찾기‘ 채널에서 생중계 되며, 채팅창을 통한 질의와 답변도 이어집니다.

기조강연은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이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을 위한 LH의 노력’을 주제로 진행하며, 그간 LH에서 시행한 다양한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과 사례를 소개하고 사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과 관련한 내용으로 총 3명의 주제발표가 진행됩니다.

이정관 LH 사장직무대행은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우리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시점에서 LH는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며 “토론을 통해 도출되는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보다 세심하고 따뜻한 주거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