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세계 조경 대표단에 ‘솔라시도’ 정원 선봬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세계 조경 대표단에 ‘솔라시도’ 정원 선봬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58회 세계조경가대회에 참가한 각국 대표단이 해남군 솔라시도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지난 3일, IFLA(세계조경가협회, 이하 IFLA)가 주최한 세계조경가대회 참가 조경 대표단이 해남군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미래 정원도시 ‘솔라시도’를 방문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한양, 보성산업, 전라남도, 해남군 등이 솔라시도 개발을 위해 함께 만든 특수목적법인입니다.

IFLA는 전세계 7만명의 조경가를 회원으로 둔 국제단체로, 매년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 세계조경가대회는 조경 전문가들과 각국 저명인사들이 참여해 전문 조경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조경 분야 국제행사입니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2박 3일의 대회 일정을 마친 각국 대표단은 포스트투어 프로그램으로 솔라시도를 답사했습니다. 솔라시도는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해남군 일대에 조성 중인 신 환경 미래도시로, 에너지·정원·스마트를 핵심 콘셉트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솔라시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정원 속 도시’를 실제로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정원을 기반으로 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택이나 건물 사이에 인위적으로 공원을 배치한 기존의 도시들과 달리 솔라시도는 본래의 자연을 최대한 유지한 채 자연 속 도시를 담아냈습니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관계자는 “최근 기후위기와 팬데믹, 지역소멸과 같은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 현실 속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신환경 정원도시 조성은 기성세대의 책임과 의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솔라시도가 새로운 미래도시의 표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