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당리역세권 ‘하단 롯데캐슬’ 공급...편리한 교통 갖춘 민간임대주택
롯데건설, 당리역세권 ‘하단 롯데캐슬’ 공급...편리한 교통 갖춘 민간임대주택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단 롯데캐슬'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27일부터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일대에 공급하는 ‘하단 롯데캐슬’ 아파트 및 근린생활시설의 청약에 나선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지하 4층~지상 20층, 총 356세대의 공동주택(아파트) 및 근린생활시설 19실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물량은 전체 356세대 중 특별공급 212세대, 일반공급 144세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하단 롯데캐슬’은 부산지하철 1호선 당리역이 도보 1분 거리, 150m 이내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이 역을 이용해 부산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합니다. 또한, 낙동대로, 강변대로, 다대로 등 접근이 용이하여 차량을 통해 서부산 일대의 주요 산업단지인 사상산단, 신평장림 일반산단, 명지녹산국가산단 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을 갖춘 임대가 및 임대료 상승률 5% 이하 제한으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롯데건설만의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고품격 주거 서비스인 Elyes(엘리스)서비스가 제공되며,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같은 단지 내 면적을 바꾸는 이동 또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단지 간 이동을 가능하게 할 계획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하단 롯데캐슬’은 부산 1호선 당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사하구 최대 상권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춰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며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공동주택인 만큼 높은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