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포항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도급액 3722억 규모
한신공영, 포항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도급액 3722억 규모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항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사진제공=한신공영]

한신공영이 지난 14일 학산도시개발과 ‘학산근린공원 민간공원 조성특례사업’인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경북 포항시 북구 학산동 산53-15번지 일원 대지면적 6만4660㎡에 지하 4층~지상 35층, 12개동, 아파트 총 145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41개월이며, 총 도급액은 3722억원 규모입니다. 

사업지는 도보 거리에 항도초를 비롯, 중앙초 ∙ 포항중 ∙ 포항여중 ∙ 포항고 ∙ 포항여고 ∙ 대동고 ∙ 유성여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북구청 ∙ 북부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습니다. KTX포항역이 가깝고, 새천년대로 ∙ 중앙로 등 도로망 이용도 용이합니다. 또한, 학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과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어, 생활여건도 양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계획하고 있다”며 “창사 이후 70여년 간 전국 각지에서 30만 가구 이상을 공급해 온 ‘주택 명가’인 당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신공영은 올해 대구 럭키아파트를 비롯, 고양 행신동 연세빌라 ∙ 부산사하 오션맨션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 전북 평화동 풍년주택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을 연이어 수주한 바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