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숨 쉬는 아파트,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힐링 단지로 주목
[영상] 숨 쉬는 아파트,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힐링 단지로 주목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파트 단지·송도2공원 2025년 1월 완공 예정
민간특례사업 단지로 대지 면적 70% 공원으로 조성
인천발 KTX송도역 거리 도보로 10분
84A·84T 타입 판상형 4베이 맞통풍 구조
특별공급 물량 중 신혼부부 세대가 가장 비중 커

[앵커]
코로나19로 인해 숨 쉬는 아파트, 일명 공세권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KTX송도역 인근에 대지면적의 70%가 공원이고 30% 면적만 아파트인 단지가 들어섭니다.
관심이 높겠죠? 배석원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들어설 아파트 단지입니다.

지하 2층, 지상 20층 4개동 규모입니다.

서해종합건설이 공급하는 이 단지의 완공 시점은 2025년 1월. 같은 시점에 송도 2공원도 조성이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스탠딩]
“제 옆으로 단지 모형이 설치돼 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녹지 면적이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녹지 공간만 축구장 6개에 달하는 면적입니다. 이번 단지가 공세권으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는 송도2공원 민간특례사업으로 지어지는 단지로, 대지 면적의 70%가 공원으로 조성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공원이 아파트를 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서해종합건설이 공급하는 이 단지가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역세권과 학세권입니다.

인천발 KTX 송도역을 도보 10분 거리에 두고 있습니다.

[인터뷰] ㅅ’ 아파트 임운섭 분양소장
“2025년까지 KTX 송도역 개통을 앞두고 있고요. 그다음에 송도역에서 판교까지 복선 전철로 2027년까지 지금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송도고와 옥련중, 옥련초 등이 인접해 있고, 인근 지역 생활 인프라 시설 등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ㅅ’ 아파트 임운섭 분양소장
“주변 도보 5분 이내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5분 이내에 전부 다 통학이 가능한 입지를 갖고 있고요. 송도 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판매 및 근린생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부들의 시선을 끄는 요소들도 배치됐습니다.

84A와 84T는 판상형 4베이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특히 쓰리룸에 방이 하나  더 있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서 84T 타입은 단지 중 유일하게 테라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총 348세대 중 특별공급 물량은 166세대로 이 중 신혼부부가 66세대로 가장 비중이 큽니다.

[스탠딩]
“공세권과 교통 강점을 내세운 이번 단지가 흥행 타이틀을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배석원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