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신세계건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서부산 핵심 입지 '오션뷰 아파텔'
[이슈] 신세계건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서부산 핵심 입지 '오션뷰 아파텔'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2.1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부산 新 주거 비전 명지국제신도시...부산에서 만나는 인천 송도
"아파트 규제? 나는 몰라!"...아파트 빼닮은 아파텔로 수요자 마음 공략
집에서 내려다보이는 남해바다...부산·경남 잇는 탄탄한 교통망까지

신세계건설이 부산 강서구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를 선보였습니다. 서부산 핵심 주거지로 꼽히는 명지국제신도시에 조성되는 단지로, 남해바다와 낙동강을 품은 수변 입지로 탁 트인 개방감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명지신도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에 조성되고 있으며 주거, 업무, 상업 등의 기능이 복합된 자족 도시로 계획됐습니다. 특히, 다음 달에는 동남권 최대 규모인 국회부산도서관 개관도 예정돼 있어 생활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입니다.

하천 퇴적 작용으로 형성된 낙동강 삼각주 지역으로, 넓고 평평한 지형을 가졌습니다. 또한, 강 하구에 형성되는 특성 상 바다와 강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도 갖췄습니다. 

◆ 서부산 新 주거 비전 명지국제신도시...부산에서 만나는 인천 송도

명지국제신도시는 2015년 첫 입주 이후 아파트 1만6800여 가구가 공급되면서 대단위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됐습니다. 현재 1단계 사업을 마치고 2단계 사업이 한창입니다.

명지국제신도시 2단계 사업은 부지면적 총 192만2000㎡ 규모에 8700여 가구의 주택, 대규모 공원 등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지난해 12월에는 싱가포르 바이오제약 기업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연구•개발센터의 착공, 로얄러셀스쿨(국제학교) 유치 등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도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생활 편의시설 또한 주목됩니다. 2017년에는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등이 명지국제도시로 이전하며 법조타운이 형성 됐으며, 다음 달에는 동남권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국회부산도서관의 개관도 예정됐습니다. 

2019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시티 명지가 개점했으며, 2단계 사업을 통해 백화점도 들어설 계획입니다. 오는 2025년 2단계 사업 완료 시 명지는 인천 송도에 버금가는 남부권 국제도시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 "아파트 규제? 나는 몰라!"...아파트 빼닮은 아파텔로 수요자 마음 공략 

명지국제도시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1000여 실 규모의 아파텔 단지로 청약 및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주택 소유, 청약통장 여부도 따지지 않고, 대출 규제와 재당첨 제한, 실거주 의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총 4개 단지로 구성되는 이번 단지는 청약도 단지 별로 신청할 수 있어 1인당 총 4건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진행됩니다. 

더욱이, 아파트와 흡사한 설계로 새로운 주거지의 대안으로 떠오른 아파텔 흥행에 합류한다는 계획입니다. 세대는 모두 전용 84㎡로 구성됐으며 대형 드레스룸, 워크인 현관창고,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습니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주력했습니다. 단지 내부를 가로질러 수목들이 즐비한 4개의 가로수길이 조성되며, 단지 중앙부에는 넓은 잔디밭 및 휴게공간이 마련됩니다. 아울러, 단지 내 커뮤니티로 피트니스, 미니 G·X, 프라이빗 샤워룸, 라운지, 재택근무실, 독서실, 멀티룸 등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 집에서 내려다보이는 남해바다...부산·경남 잇는 탄탄한 교통망까지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낙동강과 남해바다가 인접한 수변 단지로 조성되며, 주변에 명지동 근린공원, 해오라기공원, 명지제1공원 등도 가깝습니다. 특히 단지에서는 남해바다 조망 등 오션뷰, 가든뷰, 파크뷰, 시티뷰를 누릴 수 있어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부산과 경남을 잇는 관문 입지로 교통망 또한 주목됩니다. 단지 앞 르노삼성대로를 이용해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 창원 등 인접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합니다. 아울러, 부산지하철 1호선과 3호선으로 연결될 강서선(예정), 하단~녹산선(예정) 등 교통호재도 예고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입니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수요자는 "명지국제신도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도 마음에 들고, 내부도 개방감이나 공간감이 넓어 보인다"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이어 “조경이나 커뮤니티도 다양하게 구성되는 것도 다양한 여가활동을 하는데 좋을 것 같아 청약을 넣으려 한다”며 “꼭 당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서부산권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번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여서 상대적으로 청약 및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에 서부산권 입성의 최적의 기회로 부각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견본주택 방문객들 사이에서 입지나 상품성에 대한 만족도도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다가올 청약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분양 2022-06-08 22:04:15
https://m.blog.naver.com/power2plus/222741698030

박부장 2022-06-08 22:03:33
분양문의 010-4723-4285 신세계 빌리브 명지

황성준 2022-02-18 17:45:58
봄여름가을겨울 남천역
blog.naver.com/mayman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