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한 달에 한 번 자기 계발 휴가 시행"
한국기업데이터 "한 달에 한 번 자기 계발 휴가 시행"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데이터는 오는 2월 1일부터 재직 중인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기 계발의 날’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한국기업데이터에 따르면 이는 월 1회 본인이 원하는 날을 지정하여 휴가를 쓸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기존에 규정된 휴가와는 별도로 적용되며, 이로 인한 급여 변동도 없습니다.

이번 제도는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 및 실 근무시간 단축을 통해 ‘워크-라이프 밸런스(Work-Life balance)’, 즉 일과 삶의 조화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회사는 직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직원들은 적절한 휴식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내부 반응은 긍정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직원 연수 지원비용 확대 등 연수 제도를 개선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이틀의 ‘백신 휴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직원 복지를 강화하려는 방안을 꾸준히 시행해 왔습니다. 또한 기존 성수기(3~7월)와 비수기를 나누어 시행하던 1시간 단축근무 시행을, 코로나 감염 예방과 및 출퇴근 편의를 위해 지속 시행 중입니다.

이호동 대표이사는 “이번 ‘자기계발의 날’ 실시는 회사 생활에 대한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이에 따른 업무 효율성 증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