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탄소중립 기술협력 MOU’ 체결
대한상의,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탄소중립 기술협력 MOU’ 체결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대한상의 제공]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왼쪽)과 김태만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상의 제공]

대한상의가 중소·중견기업들의 탄소중립 R&D 특허전략 지원에 나섭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원장 김태만)은 23일 삼정호텔에서 열린 ‘2021년 특허 빅데이터 기반 유망기술 컨퍼런스’에 앞서 ‘탄소중립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특허청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정부·민간의 지식재산 연구개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지식재산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설립된 지식재산 전략 전문기관입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중견기업들의 탄소중립 특허전략 수립 지원(특허전략 교육·컨설팅·세미나 등) △지식재산권 활용 지원 △국내외 특허분석을 통한 유망기술 발굴과 사업화 지원 △탄소중립분야 특허 전문인력 및 기술·산업 정보 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습니다.

이날 개최된 ‘2021년 특허 빅데이터 기반 유망기술 컨퍼런스’는 탄소중립 분야의 국내외 특허분석(약 50만건)을 통해 탄소중립 유망기술(60개 중점분야, 120개 유망기술)을 도출해 우리기업들의 기술개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우리나라는 표준특허 세계 1위, 국제특허출원 세계 4위라는 지표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지식재산 강국으로서의 역량을 갖고 있다”며 “이러한 지식재산 역량이 탄소중립을 위한 원천·핵심기술 개발로 이어져 우리 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모멘텀으로 작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태만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은 “특허빅데이터 분석으로 발굴한 탄소중립 유망기술은 정부 R&D 사업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자체 연구개발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