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하이비젼시스템∙퓨런티어와 맞손...'UV 실리콘렌즈 공급 MOU'
아이엘사이언스, 하이비젼시스템∙퓨런티어와 맞손...'UV 실리콘렌즈 공급 MOU'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이엘사이언스X하이비젼X퓨런티어 전략적 제휴 협약식 모습
아이엘사이언스X하이비젼X퓨런티어 전략적 제휴 협약식 모습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 자동화 장비 업체 하이비젼시스템 및 자회사 퓨런티어와 UV 경화 실리콘렌즈 공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MOU는 하이비젼시스템이 렌즈조립설비의 핵심 장치인 UV 경화(4-Beam UV CURE System) 시스템의 유리렌즈를 아이엘사이언스의 UV 실리콘렌즈로 대체하는 것으로, 본 제품의 제조 공급처인 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인 퓨런티어에서 요청을 받아 1년여간 연구 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해왔습니다.

투광도가 뛰어나지만 정밀도 등 공정 부분에 제한이 많은 유리렌즈를 대신해 이번에 교체되는 UV 경화 실리콘렌즈는 정확한 스팟 포인트로 기존의 불안정한 정밀도를 높였으며, 4번의 과정이 필요하던 공정을 한 번으로 단축해 생산성을 4배 높습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아이엘사이언스는 UV 실리콘렌즈가 필요한 검사 장비 부품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업무 협조와 함께 아이엘사이언스 천안공장에서 전량 생산 공급하기로 3사가 협의했습니다.

아이엘사이언스 오성호 최고기술경영자(CTO)는 “UV 실리콘렌즈의 최대 장점은 디자인의 자유로움으로 자동차를 비롯한 소재부터 검사 장비까지 렌즈의 모든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다며, 기존 유리렌즈 및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혁신 기술인 실리콘렌즈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및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