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온열 마사지볼 장치 특허 등록..."따뜻한 손으로 마사지하는 느낌"
바디프랜드, 온열 마사지볼 장치 특허 등록..."따뜻한 손으로 마사지하는 느낌"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온열 마사지볼이 탑재된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안마의자]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열 전달 효율이 향상된 온열 마사지볼 장치를 특허 등록하고, 이 특허 기술을 ‘더시리즈(더파라오·더팬텀)’ 안마의자에 최초 적용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특허는 온열볼이 포함된 마사지 유닛을 안마 모듈(마사지 장치)에 적용하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온열볼 안에 발열 부재를 배치하고, 발열 부재에서 발생된 열을 온열볼로 전달하는 내부 구성요소들의 설계를 최적화해 따뜻한 손으로 마사지하는 느낌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발열 부재에서 발생한 열을 효율적으로 온열볼 표면에 전달할 수 있도록 온열볼 표면과의 접촉면을 넓히는 내부 설계 구조가 특허의 핵심입니다. IP전략실 최윤수 팀장은 “본 발명은 발열 부재에서 발생된 열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안마볼 내부에 구비되는 열전달 부재의 형상을 최적화한 것이 핵심”이라고 전했습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철 온열 마사지로 전신을 이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에까지 적용됐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탑재한 안마의자를 개발하는데 투자개발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