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하이엔드 주거시설 '카이튼 대치'...명품 주거와 교육을 한번에
[영상] 하이엔드 주거시설 '카이튼 대치'...명품 주거와 교육을 한번에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70년대, 강북 명문고 강남으로 대거 이전
강남, 고급 주거시설 속속...삼성·대치 이어져
해외 유명 브랜드 가전...내·외부 설계 고급화
도보권 2호선, 수인분당선...격자형 도로망도

[앵커] 계속해서 부동산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서울의 대표 부촌이자 교육1번지로 일컬어지는 강남구에 고급주거단지 공급이 활발합니다. 도산대로를 따라 줄지어 들어섰던 고급단지들이 이제는 삼성, 대치동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것인데요. 강남8학군으로 대표되는 교육열기에 힘입어 신규공급에도 더욱 더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입니다. 이정헌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대한민국 교육1번지 강남. 최근 과열되는 아파트 청약 경쟁에 청약통장 없이도 지원할 수 있는 고급 주거시설 공급이 활발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강남구는 70년 대부터 본격화된 강남개발과 함께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개발 초기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한 방책으로 기존 강북지역에 있었던 휘문고, 경기고 등의 주요 명문고들을 강남 한복판에 이전시켰습니다.

이는 강남구가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성장하게 된 계기가 됐으며, 현재 강남은 강남8학군, 강남 학원가 등 최고의 교육 환경으로 대표되는 지역으로 성장했습니다. 

주택은 개발 초기 대규모 아파트 공급과 이후 연한이 도래한 단지의 재건축 등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적은 세대 수의 하이엔드 주거시설 공급이 활발한 모습입니다. 영동대로, 도산대로를 따라 줄지어 들어선 주거라인이 삼성, 대치동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학원가의 중심 대치사거리에 고급 주거단지 공급이 시작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도시형 생활주택과 오피스텔로 구성된 단지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를 적용해 차별화된 내부 설계를 도입했습니다. 아울러, 세대 전용 창고를 비롯한 컨시어지 서비스, 발레파킹 등 호텔을 방불케하는 주거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인터뷰] 안명열 'ㅋ' 단지 분양관계자 "휘문고등학교를 비롯해서 명문학군은 이미 대치동은 인정을 받았구요. 대한민국에서 제일 많은 학원들이 모여있는 대치사거리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호선 삼성역과 선릉역, 수인분당선 한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지하철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이동도 용이합니다. 차량으로는 삼성로, 역삼로 등을 통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안명열 'ㅋ' 단지 분양관계자 "서울 국제교류복합지구 내에 삼성역 복합환승센터나 현대GBC, 최근에 잠실스포츠마이스 복합지구 등 대치동에 위치한 가장 큰 미래적으로 보면 장점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부동산의 정점을 매번 갈아치우던 강남이 새로운 변화와 함께 또 한번 발돋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업무와 교육, 생활의 중심으로 자리한 강남에서 이번 단지가 새로운 흥행 기록을 써내려 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