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오션뷰 오피스텔의 매력
[영상] 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오션뷰 오피스텔의 매력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서울아산병원 분원 예정
하나금융본사·스타필드 등 금융 및 유통시설 '속속'
42층, 1천여 실 오피스텔...서해 인접한 바다조망
교통망 확충...7호선·9호선·공항철도 트리플 환승

[앵커] 이번주 분양 소식입니다. 송도 · 영종 · 청라. 바로 인천에 위치한 3대 경제자유구역입니다. 이 중 청라국제도시에 서울아산병원을 중심으로 한 의료복합타운, 하나금융지주 계열사들이 총 집합되는 금융타운 등이 들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곳에 천여 실이 넘는 주거용 오피스텔 단지가 공개됐습니다. 현장을 이정헌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인천 3대 경제자유구역 중 하나인 청라국제도시가 새로운 자족도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청라국제도시는 최근 의료복합타운, 금융타운, 유통시설 등 각종 인프라 시설 착공 소식을 알리며, 자족도시로의 면모를 확대했습니다. 우선,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지난 7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을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면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금융지주 본사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 계열사가 입주 예정인 하나금융타운도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입니다. 이곳은 총 24만6000여 ㎡ 규모로 3단계에 걸쳐 완성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12만명에 달하는 청라국제도시의 수요를 분담할 유통시설 출점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신세계그룹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청라(가칭)'를 짓고 있으며, 코스트코도 청라점(가칭) 신축을 알려온 것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청라국제도시 내에서 1천여 실 규모 대단지 오피스텔의 공급이 시작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42층 높이의 초고층 설계가 적용됐으며, 직선거리 1km 내 경인아라뱃길이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변재훈 'ㅇ'오피스텔 분양관계자 "저희 단지는 3Bay 판상형 구조로 투룸 위주 설계되었으며, 서해바다 조망권을 확보하여 탁 트인 전망을 갖췄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을 향한 교통편도 확충될 전망입니다. 현재 운행 중인 공항철도 노선 외에도 7호선 청라연장, 9호선 직결사업 등이 확정돼 있어 '청라국제도시역'은 노선 연결 시 트리플 환승역으로 도약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변재훈 'ㅇ'오피스텔 분양관계자 "당 사업지는 총 1020실 규모로 조성되는 오피스텔 단지로 청약통장과는 무관하고 실거주 의무 요건이 없으므로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자유롭기 때문에 당첨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똑똑한 한채. 수요자들이 집을 고를 때 가장 고민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토대로 한 상품성과 지역의 미래가치까지 더한 이번 단지가 주택시장 '똑똑한 한채 열풍'을 선도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