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산업부, '제28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모범기업 19개사 수상 영예
대한상의·산업부, '제28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모범기업 19개사 수상 영예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9일 상의회관에서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이번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는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박진규 산업부 차관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과 ESG경영을 실천한 모범기업 19개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은 ㈜비지에프리테일이, 국무총리상은 신한카드(주)와 ㈜마이다스아이티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산업부장관상은 △국내 최초 풍력발전을 이용해 그린수소 생산기술을 개발한 한국중부발전 △디지털 재택업무시스템으로 업무효율성과 직원 만족을 동시 달성한 라이나생명보험 △고객만족 위한 엄격한 품질경영시스템과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을 구현한 엔에스쇼핑 등 8개사에 돌아갔습니다. 

대한상의 회장상은 △㈜전통 △진명홈바스㈜ △㈜텔레트론 △수유상사(주) △부국티엔씨㈜ △피앤씨테크(주) △㈜에이티앤아이 △코코넛사일로(주) 등 8개사가 수상했습니다. 

우태희 상근부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워진 경영여건 속에서도 과감한 연구·개발투자와 경영혁신 그리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경영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기업들이 많았다“며 “특히 직원으로부터 시작되는 ‘바텀-업’ 방식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며 경영 돌파구를 찾은 기업들이 돋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박진규 차관도 “최근 우리 경제와 산업은 장기성장률 하락, 탄소중립, 글로벌 공급망 재편, 양질의 일자리 부족 문제 등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 창출, 기업을 위한 탄소중립 추진, 경제안보 강화, 미래 고용안전망 구축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기업혁신대상은 7월부터 기업을 공모하고 서류·현장·종합심사를 거쳐 수상기업 19곳을 선정했으며, ESG 평가지표를 심사항목에 처음으로 도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