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카카오브레인과 금융소비자 행동분석 연구 '맞손'
카카오뱅크, 카카오브레인과 금융소비자 행동분석 연구 '맞손'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와 카카오브레인이 '공동 연구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와 카카오브레인(대표이사 김일두, Curtis)이 '공동 연구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 금융 소비자 행동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연구에 대해 다각적으로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금융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외부 기술 기업, 연구소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인공지능, 생체인증, 보안 등 신기술에 기반한 금융 서비스를 연구 및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브레인은 최근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모델 KoGPT을 공개해 초거대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 연구 분야의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최근 카카오브레인이 공개한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 모델 KoGPT를 기반으로 금융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는데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 사람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Human-Like AI)을 개발함으로써 카카오뱅크 상담 챗봇, 금융봇 등을 고도화해 고객 경험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언어 모델뿐 아니라 보이스피싱 등 금융 사기 예방을 위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