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독감' 동시 치료가능한 '경구용 치료제' 개발...'1상 생략으로 임상 가속화'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독감' 동시 치료가능한 '경구용 치료제' 개발...'1상 생략으로 임상 가속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대표 오상기)가 코로나19 치료용으로 개발한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CP-COV03'의 임상2상 신청시 코로나19와 독감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해 두 임상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1일 회사는 최근 정부 당국에 CP-COV03의 코로나19-독감 임상 병행 신청의사를 전하고 관계 당국의 협조를 요청한 상태라며 특히 CP-COV03가 코로나19 치료용으로 임상1상을 마치면 독감용 임상은 1상을 거치지 않고 2상으로 직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회사에 따르면 'CP-COV03'가 임상을 통과할 경우 유사증상 환자에게 선제적 조치로 CP-COV03 처방이 가능해져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대유행에 따른 트윈데믹(Twindemic) 우려는 물론 의료대란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유사증세를 보이는 코로나19와 독감은 선제적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CP-COV03가 코로나19와 독감을 함께 치료할 수 있는 안전한 항바이러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