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 아파트 5000가구 공급...직주근접 갖춘 전국구 청약 단지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 아파트 5000가구 공급...직주근접 갖춘 전국구 청약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사진제공-동문건설]

충북 음성에서 기업복합도시로 불리는 성본산업단지에 내달 ‘동문 디 이스트’ 687가구 공급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약 5000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비규제지역에다 전국구 청약지역으로, 아파트 공급도 많지 않았던 곳이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음성군 등이 참여해, 대소면 성본리•부윤리, 금왕읍 유포리 일대 200만3579㎡ 규모로 개발하는 음성군 최대 규모의 산업용지입니다. 공급된 용지 계약도 대부분 마무리된 가운데 산업시설용지는 수십 개의 기업이 계약돼 입주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차량 접근성도 용이합니다. 중부고속도로 대소IC, 대소JC 등에서 10분 이내 거리에 있고, 평택 제천고속도로 금왕꽃동네IC에서는 5분 정도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쿠팡이 음성 금왕테크노밸리에 물류센터 건립 관련 협약을 맺는 등 음성군 일대에 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것도 호재로 작용됩니다. 

음성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 지나고, 면적 별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주택 수 및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제4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산업단지 내 들어서는 아파트로, 거주 제한 없이 타 지역에서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 가운데, 음성 기업복합도시 내 공동주택 용지에는 6개 블록, 약 5000가구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동문건설은 '음성 동문 디 이스트' 687가구를 12월 선보일 예정입니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학교가 들어설 예정이고, 가까운 거리에 중심상업용지(예정)가 있습니다. 또한, 대우건설도 내달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 1048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며, 이밖에 나머지 블록 3200여 가구도 내년께 공급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